항공과 합격후기


 

- 후기가 도움이 된다면, 추천 또는 댓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주세요 

  합격후기

합격자
모집년도 2023학년도
합격대학
백석대학교
이름 김윤지
고등학교 인동고등학교
내신등급 2점대 후반
합격소감
조기발표가 나서 합격이라는 결과를 보고 바로 부모님과 방정희 선생님, 하창동 선생님께 연락을 드려 함께 이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 그리고 며칠 전에 문자로 백석대학교 장학금대상자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보고 또 한 번 웃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받은 면접질문
1. 자기소개
2. 하고 싶은 일 두 가지 중 하나를 포기했던 경험
면접진행과 분위기, 그리고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여자교수님 한 분, 남자 교수님 한 분이 계셨는데 두 분 다 분위기를 편안해 할 수 있도록 풀어주셨어요.
저희 조에는 오르다 친구들이 저 포함 세 명이라서 그런지 처음에 인사를 엄청 크게 했더니 교수님들께서 이때까지 면접을 본 조 중에서 인사가 가장 우렁찼다며 좋아하셨고,
분위기 좋게 면접을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제 옆 지원자가 한 명은 중국어로, 한 명은 영어로 자기소개를 해서 제가 조금 덜 튀었다고 생각을 하여 걱정도 됐었는데 좋은 결과 받게 되어서 너무너무 기쁘고 뿌듯합니당 !!!!!
특별히 이 대학 면접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다면?
백석대학교의 예상질문으로 답변 작성을 하고 담임선생님이신 방정희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은 후,
스터디를 하며 답변을 조금 더 친근하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수업이나 스터디때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과 극복했던 방법은?   또는, 입시를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했던 방법은?  (중복가능)
평소 저의 눈웃음과 미소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과 많이 연습하여 익숙해진 답변의 속도는 빠르다는 피드백을 주로 받았습니다.
스터디를 할 때, 웃긴 상상을 하면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서
실제 면접에서도 혼자 웃긴 상상을 했고 그래서 더 자연스럽고 더 많이 웃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리고 익숙한 질문이 나왔을 땐 더 의식하고 천천히 친근하게 답변을 이어가도록 노력했습니다 :)
오르다가 좋았던 점 또는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중복가능)
오르다에서 여름방학 특강이 가장 좋았습니다.
자기소개, 지원동기, 압박면접 등을 통해 기초부터 하나하나 쌓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저는 실제 면접에서도 자기소개, 지원동기 질문을 받았고 답변을 잘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하이6반 담임 선생님이셨던 방정희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피드백 해 주시고 개인적으로 면접이나 답변에 대한 질문을 하여도 항상 세심하게 대답해 주셔서 이렇게 성장하고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저희의 입시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오르다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0 Comments

상담신청

고객센터


053.243.2690
월-금 : 12:00 ~ 21:00
토-일 : 10:00 ~ 18:00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