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과 합격후기


 

- 후기가 도움이 된다면, 추천 또는 댓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주세요 

  합격후기

합격자
모집년도 2023학년도
합격대학
청주대학교
이름 장준서
고등학교 청구고등학교
내신등급 4등급
합격소감
저는 처음에는 항공과를 혼자 준비하며 학원 홈페이지에서 면접자료를 알아보면서 오르다승무원학원을 다니면 철저하게 준비하면서 후회없이 입시를 마칠 수 있다고 고민하던 중 하빈선생님께서 먼저 연락이 오셔서 저는 학원을 여름방학부터 단기2반으로 다니기 시작해 한서대, 백석대를 이어서 다양한 항공과 학교들을 알아보며 청주대학교가 좋다는 것을 알아가게 되었고, 실제로 면접을 보고난 뒤 더욱 청주대학교를 가고 싶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성적이 뛰어나지 않아 면접으로 변수를 만들어보자고 다짐하면서 청주대학교를 준비하였고, 실제로 면접을 후회없이 잘 끝내고 나와서 합격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청주대학교 면접을 보면서 여교수님께서 다른 학생이 답변을 할 때도 저를 자꾸 보시면서 웃어주셨고, 합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 후 실제로 합격을 조회하면서도 웃으면서 조회를 했더니 합격이라는 두 글자를 보면서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받은 면접질문
공통질문
1. 청주대학교에 입학해서 가장 하고 싶은 활동
2. 청주대학교 입학해서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3.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면접진행과 분위기, 그리고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6명 중 저는 1번 지원자여서 평소보다 더 자신감을 가지고 웃으면서 하자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면접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차렷, 인사를 크게 했더니 면접관님 3분께서 모두 저를 보시며 웃으시면서 열정이 넘친다고 해주시면서 좋게 시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서대학교 면접 때 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답변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있어서 청주대학교는 마지막 면접인 만큼 어떠한 답변이 와도 제 자신을 어필 할 수 있는 내용을 답변에 무조건 넣어서 답변할려고 노력했습니다. 1번 질문에서 홍보대사 활동을 이야기 하였는데, 2번 질문에서도 비슷한 질문이 와서 남들과 다른 답변을 하기 위해서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하면서 어릴 적 인라인선수 이야기를 하며 저를 어필 할 수 있도록 인라인계의 곽윤기라는 답변을 하니 면접관님 3분께서 모두 좋아하셨고, 특별히  저한테만 인라인과 관련하여 개별질문도 해주시고 미래적인 이야기를 해주셔서 후회없이 면접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 대학 면접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다면?
청주대학교는 다른 학교들과 달리 예상질문이 나와있지 않아서 기출문제로 준비해야해서 많이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기출문제들이 학원의 시크릿 노트 내용들과 대부분 비슷하여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특히 청주대학교를 많이 알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하기 위해서 청주대학교 홍보대사 활동과 다양한 대외적인 활동을 관심있게 보면서 다른 학교와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찾아보며 그런 내용을 답변에 녹여내기 위해서 많이 노력했습니다.
수업이나 스터디때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과 극복했던 방법은?   또는, 입시를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했던 방법은?  (중복가능)
저는 남고를 다니면서 평소에도 미소가 많이 부족해서 항상 스터디, 모의면접을 하면서 미소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매일 웃을려고 노력했고, 추가적으로 미소교정기를 구매하여 꾸준히 웃기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예전의 저보다 미소가 좋아졌지만 주변 친구들에 비해 현저히 미소가 부족해서 항상 저의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특히 스터디를 하면서 눈웃음이 실눈으로 보이기도 하고, 모의면접을 하면서도 방정희 선생님과 류지애선생님에게 미소가 많이 부족하다는 말씀을 항상 듣고 있었습니다. 면접을 보러 가기 전까지도 저 스스로가 미소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고 각각의 대학들의 면접을 보면서 항상 그냥 최선을 다해서 끝까지 웃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지금처럼 청주대학교를 비롯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기반으로 다니기 시작해서 늦게 시작하다보니 학원을 언제 다니기 시작하는지도 중요할 수 있지만 매 순간 어떻게 생활하고, 어떻게 준비할지 생각하며 매 순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면 좋은결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르다가 좋았던 점 또는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중복가능)
저는 처음에는 항공과를 혼자 준비하며 학원 홈페이지에서 면접자료를 알아보면서 오르다승무원학원을 다니면 철저하게 준비하면서 후회없이 입시를 마칠 수 있다고 고민하던 중 하빈선생님께서 먼저 연락이 오셔서 저는 학원을 여름방학부터 단기2반으로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오르다승무원학원의 가장 좋은 점은 꾸준한 학생들 관리와 매 주마다 진행되는 체계적인 모의면접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주요 대학들을 선생님들께서 직접 버스를 대행해 지원해주셔서 면접을 들어가기 직전까지 긴장을 풀고 모든 면접을 잘 볼 수 있었던 것  또한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저는 단기반으로 다니면서 혼자서 고민도 많았고, 항상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먼저 선생님들께서 상담도 해주시고, 류지애선생님과 1대1로 보강 수업을 하며 따끔한 훈육, 답변 피드백, 자세, 보이스 등등 다양한 것을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지금의 열정이 넘치는 제가 있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때로는 피드백으로 인해서 힘들기도 했지만 오히려 그러한 피드백 덕분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제 인생의 길을 잡아주신 하빈쌤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그리고 항상 버팀목이 되어주신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최고이고 사랑합니다!!!^~^

0 Comments

상담신청

고객센터


053.243.2690
월-금 : 12:00 ~ 21:00
토-일 : 10:00 ~ 18:00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