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과 합격후기


 

- 후기가 도움이 된다면, 추천 또는 댓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주세요 

  합격후기

합격자
모집년도 2022학년도
합격대학
한국교통대학교
이름 최진혁
고등학교 경산고등학교
내신등급 5.4
합격소감
학원을 다니고 난 후부터 한국교통대학교의 커리큘럼과 많은 장점들 그리고 국립대라는 큰 장점 덕에 1지망으로 항상 품고 있었습니다. 제가 성적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면접에 많은 노력을 다했는데 뿌듯한 면접이 되지 못하여 걱정이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예비 번호를 받아 자신도 없고 앞 번호를 받은 것도 좋은 거다 라며 제 자신에게 수고했다 말하며 반포기 상태였습니다. 집에서 게임을 하다가 충원 2차에서 어머니가 다급하게 저를 부르며 이거 잘못된거 아니냐고 물으시길래 제가 보니까 저의 이름과 수험번호가 맞고 항공서비스학과 합격이라고 적혀있어서 저 또한 믿기지 않았고 선생님들께 이 소식을 알리며 기쁨을 나눴습니다. 제가 1지망으로 가진 학교인 만큼 저 뿐만 아니라 가족 친척 주변 사람들이 저에게 축하한다고 말을 해주어 더욱 뿌듯한 마음이 많이 들었고 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는 제가 한국교통대학교에 합격했다는 것을 믿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받은 면접질문
공통 질문
1. 우리 학과(전공)를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중요시 여긴 교과목과 그 교과목의 성적 향상을 위하여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말씀해주세요.

2. 우리 학과(전공)를 진학하기 위해 가장 의미 있따고 생각한 교내 활동과 그 활동을 통해 느낀점을 말씀해 주세요.

3.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타인과 공동체를 위해 노력한 경험과 이를 통해 배운 점을 말씀해 주세요.
면접진행과 분위기, 그리고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이번 한국교통대학교의 면접은 비대면 영상 업로드의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방식이여서 긴장도 되고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몰라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틀의 시간이 주어져서 첫날은 답변을 최대한 완벽하게 다듬는 시간을 가졌고 둘째날에는 학원에 나와 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촬영장은 한 곳 1차 서류 통과자들은 7명 정도가 있어 영상촬영을 할 때에 시간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저도 시간이 부족하고 10분안에 3가지 질문을 다 외워서 말을 할려다 보니 영상의 퀄리티가 마음에 들지 않아 막판에 겨우 한 영상을 건졌는데 만족스러운 면접이 되지 않아 마음을 비우곤 했었습니다.
특별히 이 대학 면접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다면?
저는 성적이 뛰어난 편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생활기록부를 열심히 채워넣었습니다. 많은 진로활동과 자율활동 동아리 활동의 많은 부분에 신경을 쓰고 독서, 수상, 봉사에도 열심히 임하며 나갔습니다.이 대학은 비대면 영상 업로드이다 보니 저의 피지컬을 보여줄 수 없어 화면에 보이는 외면적인 부분에 신경을 썼습니다. 10분안에 답변 3개를 모두 말해야하다보니 답변의 길이를 하나의 답변에 3분 정도의 분량을 만들기 위해서 류지애 선생님에게 답변 피드백을 받으며 답변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수업이나 스터디때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과 극복했던 방법은?   또는, 입시를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했던 방법은?  (중복가능)
미소와 자세가 비대칭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 친구들이 스터디 도중에 자세를 수정하기도 하였습니다. 눈을 많이 깜박인다는 피드백을 엄청 많이 받았었는데 이 부분은 제가 항상 외워서 말을 하다보니 기계적으로 행동이 나오던거라 더욱 침착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말하는 방법을 길렀습니다. 저는 평소 자존감이 엄청 높은 편이라 힘든 점 슬럼프가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한번은 선생님과의 면접에서 저의 매력을 표출하지 못해서 장점이 없어 보인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 말을 들은 후 면접이 한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말을 들으니 진짜 집중하며 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 후 더욱 열정적으로 스터디와 특강에 참여하며 부족한 부분을 고칠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후배들이 있다면 이 말을 꼭 해주고 싶어요. 힘들면 혼자 마음에 두지 말고 친구들과 말하며 서로에게 의지해요.  같은 과를 준비하는 친구만큼 마음이 맞는 친구는 없다고 생각해요.
오르다가 좋았던 점 또는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중복가능)
저는 입시를 준비하며 다른 학원생들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친해졌었습니다. 오르다가 다른학원과 비교하여 체계적으로 학원을 운영하고 다양한 수업과 특강을 통해 학생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오르다에 다니며 수업에 빠지지 않고 보강, 특강 등에 무조건 참여하며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소수 정예이다 보니 학생 한명 한명에게 선생님들이 집중을 해주시며 한사람에 맞춘 피드백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한국교통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입시를 준비하며 많은 선생님께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1지망에 제가 도달할 수 있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기다려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사랑합니다...?!!

합격후기 영상
https://youtu.be/XO3bwIPjJRk

0 Comments

상담신청

고객센터


053.243.2690
월-금 : 12:00 ~ 21:00
토-일 : 10:00 ~ 18:00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