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과 합격후기


 

- 후기가 도움이 된다면, 추천 또는 댓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주세요 

  합격후기

합격자
모집년도 2022학년도
합격대학
백석대학교
이름 최민지
고등학교 수성고등학교
내신등급 4.5
합격소감
백석대 결과발표가 가장 늦기도 하였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서 시간 가는지도 모른채 결과 확인을 바로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퇴근의 기쁜 마음과 함께 해서 그런지 기대하지도 않고 결과를 확인하였는데 합격 이라는 글자를 보고 룰루랄라 휘파람 불며 집에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받은 면접질문
1.자기소개
2.관심있게 살펴본 기사나 뉴스
면접진행과 분위기, 그리고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앞조 뿐만 아니라 같이 면접 보는 친구들이 다 오르다 출신이였기 때문에 학원에서 다같이 모의면접 하는 기분이였습니다. 청심환을 먹어서 가슴은 전혀 떨리지 않았는데 목소리가 떨려서 속으로 망했다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리고 백석대 예상질문이 엄청 많았어서 대학교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답변만 보고 들어갔었는데 많은 질문을 해주지 않으셔서 더욱 걱정이 되었습니다 교수님은 답변을 더듬어도 끝까지 끄덕끄덕 해주시면서 들어주셨고 분위기 엄청 좋았습니다. 그리고 끝에 남학생도 같이 면접을 봐서 저한테 키를 물어보셨는데 혹여나 높게 말하면 비율이 안좋아보일까봐 정직하게 말했어요.
특별히 이 대학 면접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다면?
백석대학교는 예상질문에 시사문제가 있었기때문에 정말 디테일하게 면접 답변을 작성 하였습니다. 혹여나 받을 수 있는 꼬리질문을 대비하여서 정말 경험했던 것을 토대로 담변을 작성하려고 하였고 어려운 질문들은 대부분 키워드를 위주로 작성한 후 답변을 할때마다 키워드만 떠올리며 스토리텔링을 하였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답변을 달달 외우기만 하였는데 자꾸 까먹고 하고 싶은 말을 다 하지 못했기 때문에 키워드를 외우면서 끝까지 하고 싶은 말을 하였습니다.
수업이나 스터디때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과 극복했던 방법은?   또는, 입시를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했던 방법은?  (중복가능)
저는 말이 엄청 빠르고 답변 미소가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엄청 많이 받았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느리게 동화책 읽듯이 의식하면서 말하다보니 비교적 느리게 말할 수 있었어요. 모의면접 볼때 계속해서 부족한 점들을 머릿 속에 생각하면서 하다보니 실력이 엄청 늘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집에서 혼자 계속 영상을 찍으면서 카메라 렌즈가 면접관님이라 생각하고 연습을 하였습니다. 답변미소 뿐만 아니라 사투리나 발음이 많이 부족하다는 걸 저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디테일하게 고쳐나갔습니다.
오르다가 좋았던 점 또는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중복가능)
하이 4 지애쌤과 함께 모의면접을 하다보니 실전에서는 덜 떨렸고 답변 쓸 때에도 엄청 도움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혹독한 바람 속에서도 한솔쌤 하빈쌤의 어피 완전 짱짱하게 마치 언제나 처음처럼 끄덕없었습니다. 그리고 창동쌤과 태훈쌤의 휴게소 방문 여부뿐만 아니라 대학 원서 지원과 면접 직전까지 모든 쌤들의 케어 덕분에 면접에만 신경 쓸 수 있었어요! 오르다 아니였으면 정말 눈앞이 깜깜 했을거 같아요. 너무 감사합니다!!!

0 Comments

상담신청

고객센터


053.243.2690
월-금 : 12:00 ~ 21:00
토-일 : 10:00 ~ 18:00
공휴일 휴무